문화·사회 > 문화예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사회
문화예술
‘슈돌’ 도플갱어 가족, 달리는 아빠 학교 개교! 즐거운 배움이 있는 카라반 캠핑 '눈길'
기사입력: 2020/06/29 [10:3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슈퍼맨이 돌아왔다’ 도경완의 달리는 아빠 학교가 연우, 하영이에게 즐거운 배움을 선물했다.

 

6월 28일 방송된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336회 '바퀴 달린 학교' 편에서는 카라반과 함께 자연으로 떠난 도플갱어 가족의 스페셜한 캠핑이 펼쳐졌다. 경완 아빠와 함께하는 달리는 학교에서 많은 것을 느끼고, 체험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흐뭇한 미소를 선사했다. 이에 시청률도 상승세를 그리며 10.6%(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2부)를 기록했다.

 

이날 경완 아빠는 연우, 하영이와 함께 버킷리스트 중 하나였던 카라반 캠핑을 떠났다. 이를 위해 경완 아빠는 용돈을 모아 카라반을 빌리는 가 하면, 카라반을 직접 끌고 갈 수 있도록 새벽잠을 포기하며 특수 소형 견인 면허까지 땄다. 이를 통해 집이 아닌 밖에서 더 넓은 세상을 가르쳐주는 선생님 역할까지 해주고 싶었던 것.

 

'와니와니 도경와니의 달리는 아빠 학교 프로젝트'는 세 가족이 함께하는 카라반 커팅식으로 시작됐다. 본격적으로 만나본 카라반 내부는 푹신한 소파와 침대, 개수대와 욕실까지 완비한 그야말로 캠핑에 완벽한 공간이었다. 이는 연우가 엄마와 전화 통화를 하며 "여기는 천국이에요"라고 극찬할 정도였다.

 

카라반에서 보낼 하루를 기대하며 캠핑을 떠난 도플갱어 가족. 이 과정에서는 19개월 하영이의 놀라운 성장이 눈길을 끌었다. 캠핑을 가는 길에서 연우에게 과자를 달라고 의사 표현을 하는 것부터, 먹다가 떨어뜨렸던 과자를 끝까지 찾아먹는 것까지. 하영이의 과자에 대한 귀여운 집념에 랜선 이모-삼촌들은 웃음을 터뜨릴 수밖에 없었다.

 

그런가 하면 요즘 '원리'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기며 '도원리'가 된 연우는 하영이에게 날씨, 블랙홀 등에 대해 설명했다. ‘도 머치 토커’ 연우의 강의에 하영이는 캠핑장에 도착하기 전부터 녹초가 됐다.

 

그러나 아빠와 함께 나온 자연은 하영이의 기분을 한껏 업시키기에 충분했다. 하영이는 외줄 그네를 타는 오빠를 직접 도와주고, 캠핑장 근처에서 만난 개미 친구와 즐겁게 노는 등 누구보다 신나게 캠핑을 즐겼다.

 

캠핑장에 자리를 잡고, 아빠가 그늘막을 치는 사이 연우는 스스로 카라반에서 사용할 물을 뜨러 나섰다. 낯선 생김새의 물통에 물을 채우는 것은 연우에게 큰 도전이었다. 연우와 경완 아빠가 번갈아 실수를 거듭하며 연우는 물 떠오기 심부름에 재도전했다. 계속해서 시행착오를 겪으며, 방법을 알아가는 연우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응원을 불러 모았다.

 

이처럼 달리는 아빠 학교는 첫날부터 즐거운 배움으로 가득했다. 스스로 경험하고, 행동하며 새로운 것을 배워가는 아이들의 모습은 지켜보는 시청자들도 절로 미소 짓게 만들었다. 앞으로 달리는 학교에서는 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이를 통해 아이들을 얼마나 성장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5분 방송된다.

 

사진제공=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

정다운기자 정다운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광고
스타화보
김요한, 우월한 교복핏+청량미소 순정만화 비주얼 과시!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설 기자) 가수 겸 배우 김요한이 최근 신규 모델로 광고촬영 ... / 조은설 기자
엔플라잉, 보헤미안 매력 담긴 화보 공개
메인사진
밴드 엔플라잉이 보헤미안 스타일의 매력이 담긴 화보를 공개했다. 엔플라잉 ... / 정다운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