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배우 소이현-서경덕 교수,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 영상 국내외 알린다
기사입력: 2020/09/28 [11:2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이번 한국어 영상의 내레이션을 진행한 배우 소이현

 

9월 28일 '유관순 열사 순국 100주년'을 맞아 배우 소이현과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의기투합해 유관순 열사의 삶을 기리는 영상을 국내외에 전파한다고 밝혔다.

 

이번 4분짜리 영상은 KB국민은행의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어(https://youtu.be/QTc5zZwi3rg) 및 영어(https://youtu.be/iBrGXE-o6gc)로 공개되어 국내외 네티즌들에게 널리 전파중이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서대문형무소에서 순국한 이후 유관순 열사의 흔적을 따라가 보며 각지에 조성된 유 열사의 추모공간들을 소개해 다시 한 번 유관순 열사의 정신을 기리고 있다.

 

▲ 이번 한국어 영상의 주요 장면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순국 100주년을 맞아 유관순 열사의 애국심 및 평화정신을 국내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도 널리 소개하고자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 종 SNS로 전파중이며 특히 전 세계 주요 20여 개국의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하여 재외동포에게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에 동참한 소이현은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인 유관순 열사의 업적을 목소리로 전하게 되어 영광이며 많은 네티즌들이 감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은 KB국민은행이 독립영웅들의 숭고한 희생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온 국민에게 알리고자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독립운동 기념사업이다.

 

<사진 제공- 서경덕 교수>

민강일 기자 민강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화보
김요한, 우월한 교복핏+청량미소 순정만화 비주얼 과시!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설 기자) 가수 겸 배우 김요한이 최근 신규 모델로 광고촬영 ... / 조은설 기자
체리블렛, 6일 오후 6시 ‘알로하오에 (Aloha Oe)' 발매.. ‘설렘 가득 댄스곡’
메인사진
체리블렛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컴백을 하루 앞둔 5일 공식 SNS를 통 ... / 조은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