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미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술
부산진구, 공공미술 일환 '서면 애, 굴다리벤치길' 조성
기사입력: 2021/02/24 [16:4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부산진구, 공공미술 일환 '서면 애, 굴다리벤치길' 조성
<이 기사는 2021년 02월 24일 17시 06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서은숙)와 부산진문화재단은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의 일환으로 서면문화로53번길 일대에 '서면 愛, 굴다리벤치길' 조성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서면 愛, 굴다리벤치길' 사업은 지난 1월 개관한 '전리단갤러리' 에 이은 부산진구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의 두 번째 사업이다.

구에 따르면 서면문화로53번길에 위치한 굴다리 및 철길 산책로를 따라 지역 예술가들의 미디어아트 및 경관조명 부조 작품 14점과 아트벤치 작품 11점 등 총 25개의 작품이 설치된다.

또한 지역주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디자인을 입힌 기존 벤치 5점과 서면골목길 드로잉 스케치 20점이 포함된 타일 벽화도 같이 조성된다.

주민들의 산책길에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오는 3월 말까지 설치가 완료될 예정이며 지역 주민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쉽게 예술작품을 접할 기회를, 관광객에게는 부산진구의 숨은 명소를 찾아가는 재미를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부산진구 공공미술프로젝트의 첫 번째 사업인 '전리단갤러리'는 청년 작가 릴레이 전시의 첫 번째 전시인 조정현 작가의 '인류세-Zero Island'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김현엽 작가의 '서면전'이 진행 중이다.

최미령 기자 최미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베우 권나라, 믿고 보는 작품 선구안X연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