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환 작가, 2022 한류문화원 특별초대전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3/01/03 [11:54]

고영환 작가, 2022 한류문화원 특별초대전 초대작가로 선정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3/01/03 [11:54]

 

한류문화원, K스타저널, 대한민국 국가미술원, (사)한국언론사협회에서 주최하고, 한류문화원 특별초대전 조직위원회, 한류문화원, 한류미술협회에서 주관하는 제2회 2022 한류문화원특별초대전에 고영환 작가를 초대작가로 선정하였다.

 

고영환 작가는 이번 특별 초대작가전에 [삶 22-A1]라는 작품을 선보였다.

 

▲ [삶 22-A1], 55.0 x 80cm, 디지털 아트    

 

이 작품은 삶을 살아가는 동안 평탄한 길만이 존재하지는 않는다. 내 삶의 무게로 다가온 바위를 때로는 치우고 때로는 에둘러 가야 할 것이며 끝내는 홀로 지고 가야 할 것이다. 나의 여정 앞에 놓인 바위들을 온전히 내가 감당할 수 있었으면 하는 기대와 함께 삶이 빛나기를 꿈꾸어 본다. 본 작품은 코로나 사태 이후 영상 미디어에 관해 우연한 관심을 갖고 있다가 각종 이미지 관련 툴을 이용해 창작한 디지털 작품이다.

 

▲ 고영환 작가    

고영환 작가는 개인전 20회 부스전 포함 (충남, 서울, 뉴욕), KAPA 한국미술전 (한가람미술관), 한-일 현대미술의단면전 (후쿠오카아시아 시립미술관), 조지아 왕립예술원 초청 초대전 (조지아트리빌리지미술관), 조각 꽃 무 등에 피다 (광주비엔날레 전시관), NewYork World Art Festival (UN본부기념전),후쿠오카국제종합 견본전 (마린멧세) 출품하였으며, 문화부장관상, 대상 평론가 상 외 10회 입상하였고, 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 외 다수역임하였다.1983년부터 국내외 단체전, 초대전 270여 회 참여하였으며, 현재는 사)한국미술협회이사, 사)한국전업미술가협회감사, 사)충남도미술협회이사, 국제앙드레말로협회 회원으로 활동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