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순 작가,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국가 미술 초대작가상 수상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4/03/12 [16:31]

김경순 작가,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국가 미술 초대작가상 수상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4/03/12 [16:31]

 

대한민국 국가미술원,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운영위원회, 한류문화원, 한류미술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에서 김경순 작가가 국가 미술 초대작가상을 수상하였다.

 

김경순 작가가 이번 초대전에서 초대작가상을 수상한 작품은 [까치호랑이]이다.

 

▲ [까치호랑이], 80X65cm, 삼합지, 연백, 자개, 칠, 아교, 견면주사, 민화     ©

 

이 작품은 조선시대 그림 까치호랑이그림을 주제로 서민의 밝은정서를 담고  소박한 소망을 표현하고자 하는 작가의 생각이 들어있는 작품이다.

 

▲ 김경순 작가

김경순 작가는 수원대학교 미술대학원 전문가 과정 (민화 부전공, 문인화)졸업하고 개인전3회와 부스개인전 18회 및 단체전은102회 개회한 작가이다. 그리고 성자미기획전 (파리),및 일본사가현립미술관 그룹 개인전을 열었다. 작가는 사)국가보훈예술협회 정회원 및 이사 특별초대작가 (민화분과 창작수상)를 비롯하여 대한민국 한류문화원 국회행정안전위원회 특별대상 초대작가로 활동중이다. 

 

또한, 사)한국민화협회 정회원 부설 평생교육원 나전칠기재학중 및 12기 지도자 과정을 이수하였다.

 

현재는 산천 김경순 갤러리 연구소 운영하고 있으며, 사)한국미술협회 정회원(민화분과)으로 활발히 활동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