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작가,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국가 미술 우수작품상 수상

정다운 기자 | 기사입력 2024/03/12 [21:51]

이혜정 작가,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국가 미술 우수작품상 수상

정다운 기자 | 입력 : 2024/03/12 [21:51]

 

대한민국 국가미술원,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 운영위원회, 한류문화원, 한류미술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국가미술특별초대전에서 이혜정 작가가 국가 미술 우수작품상을 수상하였다.

 

이혜정 작가가 이번 초대전에서 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작품은 [삼재부]이라는 작품이다.

 

▲ [삼재부], 35cmx50cm, 판넬, 삼배, 칠, 끊음질, 재개, 공예

 

이 작품은 목판으로 매와 호랑이를 등장시켜 하늘과 밤,낮 을 가리지 않고 삼재로부터 보호 받겠다는 의지가 담겨있으며, 삼재는 주기적으로 찾아오는 액운 이지만 액운을 공동으로 대처하기위해 부적 목판을 만들어 부적을 찍어 나누어 가지며 예방의지를 엿볼 수 있는 작품이다.

 

▲ 이혜정 작가 

이혜정 작가는 동덕여대 (디자인과) 졸업 후 불화와 민화를 취미로 그리며 알게 된 민화평생교육원 나전칠기 2년차 재학중에 있으며 동산불교대학 불화,민화(연구반) 재학중에 있다.

 

또한, (사)한국민화진흥협회 공모대전 수상다수 추천작가이고, 동산불교미술반 불화 전시에 다수 참가하였으며 천태종공모대전 참여하여 특선 입선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