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가미술원, (사)한국언론사협회, K스타저널에서 주최하고, 대한민국미술대상 조직위원회, 한류미술원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미술대상 초대전에서 권태진 작가를 초대작가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이번 초대전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권태진 작가는 이번 초대전에 [환생의 꿈], [환생의 꿈], [환생의 꿈], [환생의 꿈], [환생의 꿈]이라는 다섯작품을 선보였다.
이 작품의 작가 설명은 다음과 같다. 사람은 환생을 꿈꾸며 살도록 태어난 존재인지도 모른다.그러나 예술인의 환생은 내세에 있지 않고 현실의 화폭에 있어야 된다고 본다.그러기에 긔와 눈으론 감지할수 없는 우주 만물의 이치와 자연의 섭리속에 작가 내면의 모습이 보이도록 그려야 된다고 본다.
삶에 지친 민초들의 아우성과 산야를 뒤덮은 잡초들의 몸짓도 담아내어 환생의 꿈에 의지하며 살아가는 인생의 소망을 담아내고 싶은 것이 목표이며 의미인 것이다.
권태진 작가는 대구미술대전 초대작가로 서울 및 대구 아트페어전 단체전을 비롯하여 김천 우수작가 초대전, 김천의료원 초대개인전 및 대구 대백프라자 초대개인전을 열었으며, 현재는 한국 미협회원으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미술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