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쯤 이혼할 결심’ 명서현, “내가 불효녀인가?” ‘처가살이’ 미안함에 오열...

민강일 기자 | 기사입력 2024/01/18 [10:30]

‘한 번쯤 이혼할 결심’ 명서현, “내가 불효녀인가?” ‘처가살이’ 미안함에 오열...

민강일 기자 | 입력 : 2024/01/18 [10:30]

 

가상 이혼 리얼리티로 첫 방송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은 MBN ‘한 번쯤 이혼할 결심’에서 ‘결혼 10년 차’ 정대세-명서현 부부가 처가살이 중인 현재의 일상과, 이로 인해 깊어진 부부 갈등을 공개한다.

 

오는 21일(일) 밤 9시 30분 MBN ‘한 번쯤 이혼할 결심’ 2회에서는 현재 10개월 넘게 처가살이 중인 정대세-명서현 부부의 남모를 갈등과 고민이 그려지는 한편, 가상 이혼에 합의하는 과정이 가감 없이 펼쳐진다.

 

이날 명서현은 제작진과의 사전 인터뷰에서 “결혼 생활에 만족하나”라는 질문을 받고 “반반인 것 같다. 남편이 이기적인 성격이라, 제가 많이 희생하고 포기했다”며 지난 10년간 운동선수를 내조하느라 힘들었던 과거를 언급한다. 반면 정대세는 “남희석 형님의 소개로 아내를 만났다”며 “사기를 당할 뻔한 절 구해줘서, 그게 결혼까지 이어지게 됐다”며 결혼 생활에 만족하고 있음을 알려 상반된 온도 차를 보인다.

 

이후 공개된 일상 영상에서 명서현은 홀로 두 아이를 챙기며 등원시키느라 밥도 못 먹지만, 정대세는 “운동을 가겠다”면서 ‘쌩’ 하고 사라진다. 이후 아내는 집에 돌아와서도 집안 일로 바쁜데 정대세는 “장인어른과 나이 차이가 많이 나서 다가가기 어렵다”며 방에 누워만 있는다. 이에 폭발한 명서현이 “왜 자꾸 방에 누워 있냐? 나와서 (친정아버지와) 이야기라도 하든지”라고 언성을 높여도, 정대세는 “난 지금 자느라 바쁘다”라고 대꾸해, 스튜디오 출연진들을 경악케 한다.

 

냉랭한 분위기 속, 명서현은 제작진과의 속마음 인터뷰에서 “친정아빠를 보면 너무 짠하다. 아빠가 사위를 배려하느라 오히려 눈치를 보시는 편”이라고 털어놓다가 끝내 눈물을 펑펑 쏟는다. 그러면서 “내가 친정살이를 괜히 선택했나? 내가 불효녀인가?”라며 속상한 마음을 드러낸다.

 

그러나, 정대세는 “제가 부탁하지도 않았는데, 장인어른이 집안 청소와 속옷 빨래 등 저희 일을 대신해 주신다. 저는 잘못한 게 없다”라고 당당하게 해명한다. 스튜디오에서 이를 들은 또 다른 ‘가상 이혼 부부’인 이혜정과 MC 오윤아는 놀라서 ‘동공확장’을 일으키다 ‘그라데이션 분노’한다. 그런데 계속해 정대세의 생활을 지켜보던 이혜정은 “왜 점점 저(정대세) 논리에 빨려 들어가죠?”라며 묘하게 설득당하기도 해 짠내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방송 사상 초유의 가상 이혼 리얼리티인 MBN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은 지난 14일 첫 방송부터 시청률과 화제성 면에서 초대박을 터뜨렸다. 첫 회 방송은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평균 4.2%(유료방송가구 2부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무려 5.3%까지 치솟았다. 이혜정-고민환, 류담-신유정 부부의 ‘가상 이혼’을 향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공감을 반영한 것. 또한 1회 방송된 이혜정, 고민환 부부의 클립 영상은 유튜브에서만 210만뷰(17일 기준)를 기록할 만큼 폭발적인 화제를 모아 방송 후에도 무서운 인기 후폭풍을 실감케 했다.

  

두 부부에 이어, ‘결혼 10년 차’ 정대세-명서현 부부의 ‘동상이몽’ 처가살이 일상과 가상 이혼 이야기가 공개되는 MBN ‘한 번쯤 이혼할 결심’ 2회는 21일(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제공=MBN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