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콜 지옥' 출연자들 퇴소 후 단체 술모임 포착! 가면맨 김지송 '나 홀로 금주'

민강일 기자 | 기사입력 2024/01/30 [10:48]

'알콜 지옥' 출연자들 퇴소 후 단체 술모임 포착! 가면맨 김지송 '나 홀로 금주'

민강일 기자 | 입력 : 2024/01/30 [10:48]

 

MBC '오은영 리포트 - 알콜 지옥' 반전 결과가 탄생했다.

 

1월 29일(월)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알콜 지옥' 최종회에서는 7박 8일간의 금주 서바이벌 마지막 모습과 방송 촬영 후 출연진들의 리얼 근황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날 최후의 3인 황홍석, 한윤성, 문아량은 남은 관문들을 하나씩 통과했다. 먼저, 배우 김응수가 '꼰대 부장'으로 출격한 유혹의 방에서는 회식에 흔들리지 않는 의지를 테스트했다. 세 사람은 김응수의 엄청난 권주 공격에 당황했다. 황홍석이 "아파서 술을 못 마신다"라고 거절하자 김응수는 "술로 달래야 한다"라는 익숙한(?) 꼰대 부장의 멘트로 응답해 폭소를 자아내기도.

 

김응수의 만만치 않은 유혹 공격을 이겨낸 세 사람은 마지막 방인 진실의 방으로 향했다. 이곳에서 최후의 3인은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금주 의지의 진실성을 테스트 받았다. 이에 오은영 박사는 "퇴소 후 한 모금의 술도 마시지 않겠습니까?"라고 물었고, 세 사람은 일제히 대답을 주저했다. 

 

세 사람 모두 이 질문에 "아니요"라고 대답하며 최종 우승자가 탄생하지 않는 이변이 발생했다. 이에 대해 오은영 박사는 "금주 의지가 단단하지 않은 상태에서 지원금을 드리면 자칫 술 지원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고민이 많았다"라고 깊은 속내를 드러냈다. 이에 당초 최종 우승자에게 주어질 예정이었던 금주 지원금 5,000만 원은 출연자 전원의 치료지원금으로 값지게 쓰이게 됐다.

 

이와 함께 합숙소 밖 출연자들의 리얼한 근황이 깨알 같은 재미를 안기기도 했다. 이날 제작진은 출연자들이 모임을 갖는다는 제보를 받고 한걸음에 해당 장소로 향했고, 그곳에서 술을 마시고 있는 알콜러들의 모습을 포착했다. 알콜러들은 제작진의 기습 방문에 당황하며 도망쳐 빅웃음을 안겼다. 그런 와중에 가면맨 김지송은 단 한 모금의 술도 마시지 않았다고 전해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 

 

실제로 김지송은 퇴소 후 흔들림 없는 금주 라이프를 이어가고 있었다. 합숙 생활 당시보다 살이 10kg 정도 빠졌고, 가면을 쓰지 않고 외출하는 것은 물론, 공부와 독서도 시작했다고 훈훈한 근황을 전했다. 걸어 다니면서도 술을 마시고 가면 없이는 사람들 앞에 나서지 못했던 김지송의 놀라운 변화가 안방에 뭉클한 감동을 안긴 순간이었다. 김지송은 "술이라는 도피처가 없으니 과거보다 당당해졌다"라고 금주로 달라진 마인드를 밝혔다.

 

김지송과 룸메이트였던 모델 출신 민규홍과 석사 브레인 석정로 역시 다시금 금주 의지를 다잡았다. 이에 김지송, 민규홍, 석정로 3인은 금주 모임을 결성해 함께 모여 커피를 마시고 운동을 하며 건강한 금주 생활을 만끽했다. 프로그램에 의해서가 아닌, 오로지 자신들만의 의지로 이뤄낸 금주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깊었다. 

 

이로써 7박 8일간의 금주 서바이벌 대장정이 마무리됐다. '알콜 지옥'은 '오은영 리포트' 세 번째 시즌으로 국내 최초로 금주 서바이벌을 시도, 권주 사회 대한민국에 술에 관한 묵직한 화두를 던지며 호평 받아왔다. 지옥 캠프 입소 당시 만취 상태로 충격을 안겼던 출연자 10인. 이들이 보여준 긍정적인 변화와 연대는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울림을 안기며 술에 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기회를 선사했다. 

 

한편,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은 '알콜 지옥' 후속으로 2월 5일(월) 밤 10시 10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사진 제공 =  MBC '오은영 리포트 - 알콜 지옥'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