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갈지도' 김신영 "저는 여기 꼭 갈거예요" 네덜란드 크레인 호텔 '이색 숙소' 1위 등극!

민강일 기자 | 기사입력 2024/03/08 [10:30]

'다시갈지도' 김신영 "저는 여기 꼭 갈거예요" 네덜란드 크레인 호텔 '이색 숙소' 1위 등극!

민강일 기자 | 입력 : 2024/03/08 [10:30]

 

‘다시갈지도’가 ‘이색 숙소 배틀’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깎아지른 듯한 절벽 위 숙소의 과테말라, 영화 속 몽환적 분위기를 뿜어내는 프라이빗한 숙소의 태국 그리고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 것만 같은 크레인 위 심장 저릿한 숙소의 네덜란드를 소개해 시청자들의 여행 욕구를 불태웠다.

 

지난 7일(목) 오후 8시에 방송된 채널S ‘다시갈지도’ 99회는 여행서포터 김신영, 이석훈, 최태성과 함께 배우 이규한이 ‘여행 친구’로 출연해 비밀스럽고도 짜릿한 숙소를 담았다. 김신영은 대리여행자 '연국'과 함께 기상천외 럭셔리 호텔 네덜란드, 이석훈은 ‘쇼따리’ 우서-수야 커플과 함께 숲 속 로맨틱 호캉스 태국을, 최태성은 '상가'와 함께 절벽 위 아찔한 하룻밤 태국을 추천했다.

 

이날 여행에 앞서 이석훈은 게스트로 출연한 이규한에게 “신영씨와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라며 궁금해하며 물었다. 그러자 이규한은 “공교롭게도 한 예능에서 커플연기를 했다”라며 “지금까지 했던 키스신 중 세 손가락 안에 든다”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대해 김신영은 “입술이 살짝 닿았다”라며 부끄러워했다.

 

또 자신을 ‘힘든 여행 마니아’라고 밝힌 이규한은 “(여행 후)몸무게가 거의 3kg 정도 빠져있고 혓바늘이 3개 정도 난다”라고 털어놨다. 이규한은 숙소는 잠을 자야 하는 곳이다. (숙소에서) 여행의 1/3 정도 보낼 수밖에 없다”라며 “아침에 일어났을 때 몸이 찌뿌둥하면 여행을 망친다. 아침에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지 중점적으로 보겠다”라며 자신만의 1위 선정 기준을 설명했다.

 

첫번째 대리여행자인 ‘오지여행 전문가’ 상가는 마야문명의 역사를 간직하고 활화산을 품은 나라인 과테말라를 소개했다. 상가는 히피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산마르코스 마을로 향했다. 그는 과테말라 스타일의 알록달록한 재킷을 입어만 보고 정작 구매는 하지 않아 출연진의 원성을 자아냈다. 이석훈은 “저분은 추운 곳에서도 운동화 대신 슬리퍼 사는 사람”이라며 이규한에게 상가를 소개했다. 그러자 이규한은 “저분은 혓바늘이 아니라 대상포진 나겠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본격적인 숙소 소개에 앞서 상가는 세계 3대 호수 중 하나로 꼽히는 아티틀란 호수 전망대로 향했다. 약 10분 정도 산을 오르고 도착한 전망대에서는 찬란한 아티틀란 호수가 내려다보여 그림 같은 풍경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상가는 '톡톡'을 타고 숲을 헤치며 여행지의 하이라이트인 숙소로 이동했다. ‘큰별쌤’ 최태성은 “비밀스럽고 정말 특색 있는 숙소”라고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어 아티틀란 호수에 둘러싸인 아찔한 절벽에 위치한 이색 숙소가 모습을 드러냈다. 침실에서 바로 내려다 보이는 광활한 대자연의 뷰에 김신영은 “뷰가 너무 예쁘다. 진짜 예술이다”라고 박수갈채를 보냈다. 그러나 다음날 기상한 상가는 피곤한 기색이 역력했다. 이에 대해 이규한은 “이걸 전문용어로 선잠이라고 한다”라며 만족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두번째 대리여행자 연국은 네달란드 수도 암스테르담에 위치한 이색 숙소 끝판왕 소개에 앞서 무료 페리를 타고 이동했다. 이에 김신영은 “은퇴 후 가고 싶은 나라가 네덜란드”라며 복지가 좋아서 네덜란드에 가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연국은 힙스터들의 성지라 불리는 ‘NDSM’을 찾았다. ‘NDSM’은 파산한 조선소로 이 공간 곳곳에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나 예술가들의 작업실이 즐비했다. 김신영은 “저런 곳에서 사진 찍어야 한다”라고 하는가 하면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분들이 보면서 참고할 수 있다”라며 빈티지한 소품을 눈을 떼지 못했다.

 

연국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이색 숙소를 크레인 호텔이라고 밝혔다. 그는 “조선소에서 배를 준공할 때 쓰였던 크레인 이를 개조해서 호텔로 만든 것”이라고 기원을 설명했다. 미국의 CNN 조차 ‘세상에 있을 없는 호텔’이라고 평가했다고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연국은 호텔 내부에 있는 엘리베이터와 객실에 있는 소품들을 보며 “온갖 힙스터한 것을 다 넣었다”라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객실 내 럭셔리한 무료 미니바에 이규한은 “보통 호텔 미니바는 구성이 좀 약한데 여기는 진짜 좋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해질녘에는 호텔방 풍경이 한 폭의 그림으로 완성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호텔 1박 숙박 비용은 1,000유로(약 140만원). 럭셔리 호텔답게 비싼 가격에도 김신영은 “여기를 꼭 가겠다. 5성급에 혼자 유유자적 즐길 수 있고 그 안의 구성은 풀(full)이다”라며 “140만원의 가치가 있다”라며 호텔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그런가 하면 이규한은 암스테르담 100m 위 전망대에 있는 유럽에서 가장 높은 그네를 보며 “보고만 있어도 단전이 간질간질하다”라고 털어놔 폭소를 자아냈다. 김신영은 전망대에서 내려다보이는 암스테르담 전경에 “나는 유럽의 잿빛 감성을 너무 좋아한다”라며 “흐린 날씨가 영국처럼 잘 어울린다”라며 감수성 넘치는 평가를 하기도.

 

마지막 이색 숙소인 태국 치앙마이로 안내한 대리여행자는 ‘쇼따리’ 우서-수야 커플. 두 사람을 시청자들을 치앙마이 올드타운으로 안내했다. 태국 전통 의상 스튜디오에서 우서-수야 커플은 전통의상으로 갈아 입고 한껏 뽐냈다. 김신영은 우서를 보고 “태국 분 아니세요?”라며 놀랐고, 이규한은 “순간 우리 선배님 신현준 씨인 줄 알았다. 많이 닮았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우서-수야 커플은 차로 한시간 거리에 있는 특별하고 프라이빗한 숙소를 소개했다. 프라이빗 풀빌라 입구를 열자 숙소 안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숲 속 호캉스 끝판왕의 뷰를 자랑했다. 숙소의 하이라이트인 무빙 베드룸에 대해 이규한이 “커플이 놀다가 잘못 눌러서 밖으로 나가면 어떡하느냐”라고 묻자 이석훈은 “절대 걱정 안 해도 되는 프라이빗 풀빌라”라고 안심시켰다.

 

과테말라, 네덜란드, 태국의 이색 숙소를 모두 둘러본 이규한은 고심 끝에 네덜란드를 1위로 꼽았다. 그는 “숙소에 대한 정보가 가장 많이 나와서 더 이상 궁금한 게 없을 정도”라면서 “’살면서 꼭 한번 혼자 갈 수 있다면 네덜란드”라며 선택 이유를 밝혔다. 이로써 연국은 ‘이색 숙소 배틀 특집’을 통해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하는 감격을 누렸다.

 

한편 채널S 간판 오리지널 예능 ‘다시갈지도’는 전 세계 하늘길을 이어줄 최적의 지도, 당신의 기억 속 해외여행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랜선 세계 여행 프로그램. 채널S는 SK브로드밴드 Btv에서는 1번, KT 지니TV에서는 44번, LG U+TV에서는 61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채널S <다시갈지도>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