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문재인 “촛불 민심 겸허하게 들어야…거국내각 총리 추천은 국회가 해야할 일”

신선옥 기자 | 기사입력 2016/11/25 [01:20]

‘썰전’ 문재인 “촛불 민심 겸허하게 들어야…거국내각 총리 추천은 국회가 해야할 일”

신선옥 기자 | 입력 : 2016/11/25 [01:20]
▲ 방송 캡처     © 신선옥 기자


[K-
스타저널 신선옥 기자] ‘썰전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언급했다.

 

24일 방송된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에서는 헌정 사상 최초 현직 대통령의 피의자 입건 소식과 국회에 박 대통령 탄핵추진을 요청한 야권 대선주자들의 회동 소식 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전원책은 “(야당은) 탄핵을 서두를 필요 없다. 하지만 시간은 절대 야당의 편이 아니라는 걸 잠룡들이 알아야 한다라고 지난 20일 있었던 야권 대선주자들의 회동에 대해 이야기 했다.

 

유시민은 회동에 갔던 분 중, 국민 지지율을 제일 많이 받는 사람한테 물어보자. 전화 한번 걸어볼까요?”라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와의 전화연결을 제안했다. 곧이어 썰전패널들과 대구 촛불 집회에 참석 중이었던 문재인 전 대표와의 전화 연결이 이루어졌다

 

전원책은 문재인 전 대표에게 대통령 탄핵과 거국중립내각을 주장하는 것이 결국 대통령의 권력을 본인에게 이양하라는 이야기가 아닌가?”라고 질문했다.

 

문 전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권력을 내려놓고 국정에서 손을 떼라는 거다. 박 대통령이 제안을 받을지 안 받을지는 모르겠고, 거국내각 총리를 추천하는 것은 국회가 해야 할 일이라며, “박근혜 대통령이 촛불 민심을 겸허하게 듣고 스스로 직위를 내려놓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K-스타저널 신선옥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jn_press@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스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