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음악
소울바이루다크리스(SOUL BY LUDACRIS)’ 헤드폰 국내 첫 상륙
대형 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와의 MOU 체결
기사입력: 2011/09/20 [20:54]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저널>고가 헤드폰 시장이 빅뱅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관련시장을 리드할 혁신적인 하이엔드 헤드폰이 드디어 한국에 첫 선을 보인다. 

소울앤미디어그룹(대표 김효석)은 20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YG엔터테인먼트 및 미국 AV 전문기업 시그네오와 함께 3자 간 MOU 체결을 포함한 기자간담회를 갖고 미국의 힙합 거장 루다크리스의 이름을 딴 ‘소울바이루다크리스(SOUL BY LUDACRIS)’ 헤드폰을 한국에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 

▲     © 스타저널 편집국
 
 
 
 
 
 
 
 
 
 
 
 
 
 
 
 
 
 
 
 
 
 
 
고품질의 음향은 물론, 패션 아이템으로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하이엔드 헤드폰인소울바이루다크리스의 성공적인 국내 런칭을 위해, 소울앤미디어그룹에서는 유통 및 마케팅을, YG엔터테인먼트는 제품의 효과적인 마케팅 지원을, SIGNEO(시그네오)는 제품의 제작 및 원활한 수급을 담당하게 된다. 

소울바이루다크리스는 미국 힙합 거장인 루다크리스가 헤드폰 디자인과 사운드 설계에 직접 참여해 그의 이름을 딴 명품 헤드폰으로 시그네오(SIGNEO)와 콜라보레이션을 했다. 미국은 물론 홍콩, 싱가폴 등에 먼저 선보여 호평을 받았으며 국내 시장에서도 마니아를 중심으로 런칭 전부터 기대 수요가 상당한 제품이다. 

이번에 한국에 출시되는 제품 라인은 헤드폰 3종과 이어폰 2종. 헤드폰은 최고급 사양인 SL300(골드, 블랙)을 비롯해 SL150(블랙, 화이트), SL100(블루, 레드)가 선보인다. 이어폰은 SL99과 SL49 모델 2종이 공개된다. 

▲     © 스타저널 편집국

 
 
 
 
 
 
 
 
 
 
 
 
 
 
 
 
 
 
 
 
 
 
소울바이루다크리스만의 강점은 강력한 베이스와 깔끔한 중고음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 모델인 SL300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까지 탑재해 원하지 않는 사운드와 외부의 소음을 완벽하게 제거해준다. 이는 AAA건전지 2개를 이용해 외부 소음을 반대 위상의 음파로 상쇄시켜 주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케이블은 탈부착식으로 일반케이블과 아이폰용 리모트가 달린 것을 각각 교체할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갤럭시S2 등 미국형 3.5mm 이어폰 플러그를 사용하는 기기와 모두 호환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다. 소울바이루다크리스는 디자인도 남다르다. 간편하게 휴대하기 위해 접이식 폴더로 구성했으며, 트렌디하면서도 다양한 컬러가 출시됐다. 귀를 완벽하게 덮어주고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최상의 Over-ear 설계로, 음악을 듣는 내내 귀에 전해지는 부담을 최소화시켰으며 양쪽 심볼에 라이트가 켜지는 것 또한 소울바이루다크리스만의 차별점이다. 

이번 소울바이루다크리스의 한국 시장 진출은, 국내 대형 연예 기획사인 YG엔터테인먼트의 첫 헤드폰 시장 진출과 맥을 함께한다는 점에서도 관심이 집중된다. YG엔터테인먼트는 빅뱅, 2NE1 등 한국의 힙합을 대표하는 기획사로 앞으로 소울바이루다크리스의 성공적인 국내 안착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루다크리스는 “KPOP의 본고장인 한국에 처음 오게 되어 반갑고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에 한국에 첫 선을 보이게 되는 소울바이루다크리스 헤드폰을 통해 한국에서도 최고의 음질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에서 소울바이루다크리스의 유통과 마케팅을 총괄하는 소울앤미디어그룹 김효석 대표는 “소울바이루다크리스는 기존의 헤드폰에서 충분히 만족하지 못했던 중고음 처리에 각별히 신경을 쓴 제품으로 이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최고의 사운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고품질의 음향과 차별화된 디자인 뿐 아니라 루다크리스와 YG엔터테인먼트와의 적극적인 교류까지 삼박자가 모두 갖춰져 현재 급성장하고 있는 하이엔드 헤드폰 시장을 리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정호 기자 최정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광고
스타화보
[스타HD] 업텐션 고결, 꿀 떨어지는‘심쿵’눈빛~최소 양봉업자!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티오피미디어의 보이그룹 '업텐션(UP10TION)' ... / 조은정 기자
[스타HD] 하성운, 요정 구르미 왔어요~♥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하성운이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 ... / 조은정 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