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술
심산 최종옥 화백, 제25회 한국미술국제대전에서 초대작가상 수상
기사입력: 2018/07/27 [19:31]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저널=최미령 기자)한국화 화가 심산 최종옥 화백이 한국미술국제교류협회와 한·미문화예술재단USA가 공동 주최하는25회 한국미술국제대전에서 초대작가상을 수상했다.

▲ 심산 최종옥 화백    © 스타저널 편집국
한편 초대부문 수상자는 황인철 작가가 ‘생명-환희’(조각)로 국회의장상을 수상했으며, 용산구청장상은 중국 李金波작가가 ‘집시’(회화)로 수상했다. 공모부문에서는 권명원 작가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았고, 서울시장상에는 중국 張建武작가와 박동욱 작가가 각각 수상했다.

 

최 화백은 그동안 제1대 제3()한국언론사협회 이사장과 1회 제2회 대한민국나눔아트페어 특별전 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국제미술협회 고문, ()식문화세계교류협회 상임고문, 해외교류작가회 자문위원, ()한국미술협회 서울시 마포지부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심산 최종옥 화백 작품 "색체의 미학"     © 스타저널 편집국

 

한국미술국제교류협회와 한미문화예술재단(이사장 이태미)이 공동주최한 이번 한국미술국제대전은 한국화, 서양화, 디자인, 조각, 공예, 서예 등을 대상으로 했다.

 

한국미술국제대전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미술국제교류협회와 한·미문화예술재단USA가 공동 주최한 제25회 한국미술국제대전 시상식은  20187월 6일 용산 크라운호텔에서 개최됐다.

 

한국미술국제대전은 국내외 신진작가 발굴과창작정신 고취, 그리고 활동기회 제공을 취지로 열리고 있으며 한국화, 서양화, 디자인, 조각, 공예, 서예, 등 대상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수여됐다

 

▲     © 스타저널 편집국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한 한국미술국제대전은 미국, 중국, 일본, 독일, 프랑스, 러시아, 베트남, 스리랑카, 몽골 등 10여개국의 작가와 150여명의 저명작가, 350여명의 국내 우수 작가 등이 참여했으며 우리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해외 국가의 작가와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문화예술교류의 장이 되었다.  특히 이번 제25회 행사에는 미국 워싱턴 한인미술단체 역대 회장들의 작품도 출품되었다.

▲     © 스타저널 편집국



이번 미술대전은 대한민국국회,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한국미술협회, CROWN호텔이 함께하였으며 입상자에게는 각종 국제미술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 부여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서울시장상 등이 주어졌다 

 

▲     © 스타저널 편집국

 

한미문화예술재단 이태미 이사장은 한국미술국제대전이 올해 25주년을 맞아 세계의 저명작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치러졌다중국미술가협회, 중국서법가협회, 베트남푸토성예총회, 그리고 미국, 중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베트남, 일본, 스리랑카, 몽골, 그리고 한국의 수많은 작가들이 참가하여 감사하다.”며 인사말을 했다.



최미령 기자 최미령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新로코킹 윤균상X'믿고 보는' 만찢요정 김유정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윤균상과 김유정이 ... / 조은정 기자
"리스펙트" 언더-오버 넘나들며 대중 사로잡은 대세 음악 ‘힙합’ 이제 스크린까지 점령 예고!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 / 조은정 기자
KBS2 '1박 2일' 가을맞이 태백여행 종착지=홍콩? 역대급 '말.잇.못' 배달의 기수 등장!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1박 2일’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윤동구-정 ... / 최미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