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제3의 매력’ 서른들, 달라진 서강준의 연애를 통한 고찰 달라진 건 성격일까, 사랑의 크기일까.
기사입력: 2018/11/07 [21:33]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 사진제공 = 이매진아시아, JYP픽쳐스     © 조은정 기자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3의 매력서강준과 김윤혜의 연애는 스물일곱 이솜과의 연애와는 달랐다. 덜 뜨겁다고 더 사랑하지 않은 건 아니지만, 연애에 있어 드러나는 관계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3의 매력’(극본 박희권·박은영, 연출 표민수, 제작 이매진아시아, JYP픽쳐스) 준영과 영재의 연애가 너무 뜨겁고 강렬해서 불안했다면 준영과 세은의 연애는 적당히 따뜻하고 안정적이다. 지나온 세월만큼 달라져버린 준영의 성격 탓일 수도 있고, 불같은 연애를 해봤기에 이제는 안정적인 연애를 택한 것일 수도 있다.

 

스물일곱의 준영은 두 눈 똑바로 박힌 남자면 싹 다영재를 좋아할 것 같아 항상 불안했다. “난 너만 있으면 되니까라며 모든 것을 영재에게 맞추면서도 영재가 이별을 고했을 때, 준영의 첫 마디는 영재야 내가 잘 할게였다. 스물일곱의 준영에게 영재는 전부였다. 그래서 그 사랑에서 벗어나는 데는 많은 시간들과 계절들과 노력들이필요했다. 그리고 그 시간 끝엔 계획은 없어도 목적은 뚜렷하고 전과는 달리 차분하고 보다 단단해진 준영이 있었다.

 

서른둘의 준영은 세은이 매번 도시락을 싸오자 밖에서 사오면 되지 뭘 이렇게 맨날 싸오냐라고 했고, 세은은 싸주고 싶으니까라며 사랑을 표현했다. 그런 세은에게 준영 역시 너 이거 좋아하니까 넉넉하게 구웠어라며 에그타르트를 건넸다. 서로를 생각하는 두 사람만의 사랑 방식이었고, 준영은 5년 전과는 다른 사랑을 하고 있었다. 더 뜨겁지 않다고 해서 덜 사랑하는 것은 아니었다.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며 사랑했다.

 

그래서일까. “오빠는 내가 왜 좋아요?”라는 세은의 질문에 준영은 잘 맞고 그래서 너무 편하고, 그래서 좋지라고 했다. “안 맞아서 한 사람이 노력하는 것보다 서로가 서로에게 노력한다는 게 얼마나 소중하고 행복한 건데라며. 하지만 5년 전, “우리는 서로 진짜 안 맞는 거 같은데 왜 좋은 거지?”라는 영재의 질문에, “너는 코 골고, 나는 안 골고, 그런 게 잘 맞는 거야라던 준영의 대답과는 사뭇 달랐다. 그땐 사랑에 이유는 필요 없었다.

 

또한 준영과 세은에게서 5년 전, 준영과 영재의 모습이 떠오르기도 한다. 영재를 위해 도시락을 싸고, “너 아침에 뜨거운 커피 못 마시면 하루종일 맹하잖아라며 보온병을 챙겨주던 준영의 모습이 묘하게 현재 세은의 모습과 겹쳐 보이기 때문. 세상에는 여러 인연이 있고, 연애에 정답은 없다.

그래서 세은을 향한 준영의 사랑이 결코 영재보다 작다고만은 할 수 없다. 하지만 묘하게 뒤바뀌어 버린 두 사람의 관계, 그리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첫사랑 영재의 등장은 이들의 인연이 어떻게 전개될지, 각자의 삶에서 어떤 선택을 내릴지, 다음 이야기를 기다리게 한다.

 

3의 매력, 토 밤 11JTBC 방송

 
[스타저널 조은정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요청 star-press@naver.com
조은정 기자 조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스타화보
유튜브 오리지널 <탑매니지먼트> 입덕유발 5人5色 캐릭터 포스터 전격 공개!!!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어서 와, 이런 꿀조합은 처음이지?”‘탑매니지먼 ... / 조은정 기자
"리스펙트" 언더-오버 넘나들며 대중 사로잡은 대세 음악 ‘힙합’ 이제 스크린까지 점령 예고!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 / 조은정 기자
KBS2 '1박 2일' 가을맞이 태백여행 종착지=홍콩? 역대급 '말.잇.못' 배달의 기수 등장!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1박 2일’ 김준호-차태현-데프콘-김종민-윤동구-정 ... / 최미령기자
tvN ‘나인룸’ 김희선-손숙, 눈물 속 만남 포착! 김재화, 의심의 눈초리! 무슨 일?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나인룸’ 김희선-손숙이 눈물 속 만남을 갖는다. 이 ... / 최미령기자
MBC ‘공복자들’ [D-DAY] 노홍철-배명호 자율공복 24시간 오늘 첫방송! 꿀잼 관전포인트3 집중 해부!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먹방이 넘쳐나는 방송가에 이른바 ‘굶방’이 도전장 ... / 최미령기자
MBC ‘공복자들’ [D-DAY] 노홍철, 집 최초 공개! 침대가 무려 9개! 개성 넘치는 ‘독특 하우스’ 시선강탈!
(스타저널=최미령기자)방송인 노홍철의 집이 ‘공복자들’을 통해 최초로 공 ... / 최미령기자
KBS2 '1박 2일' 김준호, 날벼락 강제 비데! 얼음 마사지+얼음 좌약까지 '촬영장 초토화'
썸네일 이미지
(스타저널=최미령기자)‘1박 2일’ 김준호가 강제 비데를 당했다고 전해져 ... / 최미령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