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VIP’ 장나라, 멘토같은 존재 장현성 앞에서 서러움에 솟구치는 오열!
“무서워요. 그이를 잃을까봐...”VS “이미 잃었어!”
기사입력: 2019/11/05 [10:15]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장나라여서 역시 눈물도 ‘VIP’급이다!”

 

SBS ‘VIP’ 장나라가 상처 받은 아픔과 배신의 분노를 오가는 극과 극감정 응축 눈물 열연으로 안방극장을 압도했다.

 

▲ SBS 드라마 'VIP'의 주인공 배우 장나라     © 정다운 기자


장나라는 SBS 월화드라마 ‘VIP’(극본 차해원/ 연출 이정림/ 제작 더스토리웍스)에서 결혼 후 평범하게 살아가던 어느 날 당신 팀에 당신 남편 여자가 있어요라는 익명의 문자를 받고 인생이 송두리째 무너지게 되는 나정선 역을 맡았다. 지난 4일 방송된 ‘VIP’ 3회에서 장나라는 남편의 불륜 사실을 알고 친한 삼촌 앞에서는 서러움에 오열을 쏟아내면서도, 정작 남편 앞에서는 독설을 내뱉으며 분노의 눈물방울을 뚝뚝 떨궈내는 밀도가 다른 눈물 연기로 시청자들을 몰입하게 만들었다.

 

극중 나정선(장나라)호텔 로비에서 남편 박성준(이상윤)과 정면으로 맞닥뜨렸고, 당황하는 박성준에게 상황에 대해 설명하라고 다그쳤다. “설마 정말 여자야? 아니라고 하면 믿을게라며 일말의 기대를 걸었지만 박성준은 끝났어라는 말로 나정선을 충격에 빠뜨렸다. 이에 나정선은 뭔가 말하려는 박성준을 무시한 채 돌아섰다.

 

나정선은 집에 돌아와 침실 문을 잠가버렸고, 다음날 어제 옷차림 그대로 거실 소파에 밤새 앉아있던 박성준을 외면한 채 바이크인들과 라이딩에 나섰다. 하지만 나정선은 맞은 편 차와 부딪힐 뻔 하는 등 위험한 순간을 맞았고, 감정이 격할 때 라이딩 하지 말라는 멘토 같은 존재, 장진철(장현성)의 경고에도 싫어요라며 반항했다. 이후 나정선은 장진철과 소주를 마시며 왜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은 다 절 떠나려고 할까요. 그 사람만은 떠나지 않을 거라고 믿었는데라고 속상함을 드러내던 끝에 차라리 보지 말걸. 굳이 거길 따라가서라며 자책까지 내비쳤다. 썩은 고름은 터지게 돼 있다는 장진철의 위로에도, 나정선은 무서워요. 그이를 잃을까봐라고 비참함과 속상함에 주체할 수 없이 오열을 터트리는 모습으로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러나 이후에도 나정선은 계속해서 의문의 문자를 떠올리며 회식 때 집이 아닌 다른 방향으로 갔다는 송미나(곽선영)를 의심, 뒤를 조사하기까지 했던 터. 이때 결혼기념일을 맞아 박성준이 보낸 꽃바구니가 도착하자, 예전 결혼기념일의 행복했던 추억을 떠올렸던 나정선은 결국 박성준과 술집으로 향했다. “대체 언제, 얼마나 된거야라면서 내가 아는 사람이야?”라고 묻는 나정선의 질문에 박성준은 아니야라고 대답했지만, 박성준이 입을 열면 열수록 여자가 있었다는 게 확실시 되자 나정선은 더욱 비참해지고 말았다. 나정선은 죽어버렸으면 좋겠어. 당신도 그 여자도 죽어 버렸으면 좋겠어!”라는 독설을 내뱉은 후 미칠 듯한 분노를 참지 못하고 눈물을 떨궜고, “죽을 때까지 사죄하며 살게. 한번만 나한테 다시 기회를 주면 안 될까?”라고 용서를 비는 박성준의 말에도 불구, “이미 잃었어라면서 자신도 모르게 솟구치는 울분의 눈물방울을 손으로 닦아냈다.

 

이와 관련 장나라는 남편에게서 받은 상처를 꿋꿋하게 참아내다가 결국 비참함에 오열하고, 배신한 남편 앞에서 울지 않으려 했지만, 분노를 참을 수 없어 눈물을 떨구는 감정의 극대칭 눈물신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이에 시청자들은 역시 장나라가 울면 눈물의 깊이감 자체가 달라 보인다. 순간순간 눈물의 의미가 다르다는 게 가슴에 와서 박힌다” “남편의 배신에 아무렇지 않을 수 있는 와이프가 있을까....장나라는 정말 실제 같은 감정선을 탔습니다. 경험자인 내가 장나라의 연기에 그저 펑펑 울고 말았습니다” “연기 내공이 이래서 있는 거죠. 그래서 장나라는 다르다고 말하는 거 같네요. 다른 여배우들이 했다면 이런 감정을 못 살렸을 듯!” “눈물 흘리며 하는 한마디 한마디가 다 울컥하고 진심같아서 더욱 슬프네요라고 소감을 쏟아냈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VIP’매주 월, 화 밤 10시 방송된다.

정다운 기자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화보
[스타HD] 장동윤, 인형이세요?!!!
메인사진
KBS 새 월화드라마 제작발표회가 오는 9월 30일(월) 오후 2시 라마다 서울 ... / 조은정 기자
[스타HD] 임영민, 꽃미모에 눈부셔~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정 기자) 그룹 AB6IX(임영민,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 ... / 조은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