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연예
'슬기로운 의사생활'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TMI 셋
궁금증 해소! 꿀잼력 상승!
기사입력: 2020/04/28 [09:59] 최종편집:
트위터 페이스북

 

멈춤 없는 시청률 경신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어가고 있는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기획 tvN, 제작 에그이즈커밍)이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TMI(Too Much Information)를 모아봤다.

 

 

 

 

TMI #1. 캐릭터 이름을 야구선수 이름과 동일하게 설정한 이유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에는 유난히 익숙한 이름이 많이 등장한다. 준완, 재학, 치홍, 석민 등을 비롯한 캐릭터 이름이 야구선수들의 이름과 동일하기 때문. 야구선수와 같은 캐릭터 이름은 방송 초반부터 시청자들의 궁금증과 흥미를 자극했다. 신원호 감독은 인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현장에서 헷갈리지 않기 위해 이우정 작가가 정한 작은 설정이라고 전했다. 산부인과는 한화 이글스, 흉부외과는 NC 다이노스 등 과마다 팀을 정했다. 현장에서도 이 캐릭터는 이 과였지?’라고 쉽게 떠오를 수 있게 지은 것이라고 야구선수 이름을 캐릭터에 활용한 꿀잼 이유를 밝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TMI #2. 의학 드라마에 밴드? 의드에 밴드를 접목한 이유는?

 

슬기로운 의사생활만의 특별한 포인트 중 하나는 바로 밴드설정이다. 다섯 친구의 과거 서사를 드라마틱하게 만들어주는 추억의 노래는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신원호 감독은 밴드는 이들의 관계를 좀 더 끈끈하게 보여주고 과거 음악을 효과적으로 가져오기 위한 장치라고 의학 드라마에 밴드를 접목한 이유를 밝혔다. 또한 “<응답하라> 시리즈는 시대적 배경 자체가 과거 노래를 쓸 수 있는 환경이었지만 현대물은 한계가 있다. 하지만 밴드를 가져오면 풍부한 음악 소스가 확보되고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노래가 자연스럽게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욕심이 났다라고 전했다. 이렇듯 5인방의 밴드 설정은 시청자들의 추억을 자극하며 회를 거듭할수록 빛을 발하고 있다. 또한 극 중 밴드씬에 삽입된 OST들은 음원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 큰 인기를 얻고 있다.

 

 

 

TMI #3. 배우들의 악기 선정은 운명? 배우들의 악기 포지션 결정 과정은?

 

익준(조정석 분), 정원(유연석 분), 준완(정경호 분), 석형(김대명 분), 송화(전미도 분) 5인방은 극 중 각기 다른 악기 포지션을 맡고 있다. 매회 직접 연주해야 하는 배우들의 악기 포지션은 어떻게 결정됐을까. 신원호 감독은 악기 포지션은 캐릭터에 맞게 이미 정해져 있었고, 캐스팅을 맞춰야 하는 상황이었다라며 캐릭터와 악기가 확정된 후에 캐스팅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다행히 조정석이 기타를 칠 줄 알았고 유연석은 드럼, 김대명은 피아노를 배운 적이 있었다. 정경호 역시 전작에서 기타를 배웠기 때문에 전미도를 제외하고는 기본 베이스가 조금씩 있었다라며 캐스팅과 악기 포지션의 운명 같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악기에 대한 기초적인 베이스는 있었지만 거의 처음 배우는 것과 다름없었던 배우들은 캐스팅과 동시에 연습을 시작했다. 1년간 끊임없는 노력으로 완성도 높은 합주 실력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들의 열정에 시청자들의 관심과 반응이 뜨겁다.

 

 

 

한편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지기 친구들의 케미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매주 목요일 밤 9시에 방송되며, 오는 30() 9시에 8회가 방송된다.

 

정다운 기자 정다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스타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스타화보
김요한, 우월한 교복핏+청량미소 순정만화 비주얼 과시!
메인사진
(스타저널=조은설 기자) 가수 겸 배우 김요한이 최근 신규 모델로 광고촬영 ... / 조은설 기자
엔플라잉, 보헤미안 매력 담긴 화보 공개
메인사진
밴드 엔플라잉이 보헤미안 스타일의 매력이 담긴 화보를 공개했다. 엔플라잉 ... / 정다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