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트 부터 유산소 운동까지 "우리집이 바로 헬스클럽"

김우주 기자 | 기사입력 2011/09/26 [19:45]

웨이트 부터 유산소 운동까지 "우리집이 바로 헬스클럽"

김우주 기자 | 입력 : 2011/09/26 [19:45]
[스타저널]

아침저녁 제법 부는 쌀쌀한 바람,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선선한 바람에 여느 때보다도 식욕이 늘어가는 요즘, 건강과 몸매관리를 제대로 못한다면 살찌는 것은 시간 문제다. 쌀쌀한 가을바람에 일교차가 큰 가을에는 과도한 야외운동 보다는 집에서 가볍게 즐길수 있는 가벼운 운동이 좋은데 최근에는 전문가들 부터 초보 운동족들 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실내용 운동소품들이 큰 사랑을 받고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인도어(Indoor)스포츠’는 값비싼 헬스장을 찾지 않아도 TV를 보면서 온가족이 다함께 즐길수 있어 우리가족의 건강에 안성 맞춤이다.

웨이트 운동부터 유산소 운동까지 간단한 소품하나로 몸매관리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운동기구와 운동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 사진제공 - (주)이화에스엠피     © 김우주
 

▶전신운동 X바이크

꾸준한 자전거 운동이 수명을 연장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될 만큼 자전거 운동은 건강에 매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자전거 운동을 하기에는 날씨가 너무 쌀쌀하다. 이럴땐 대안으로 실내 운동용 ‘X바이크’에 주목하자.

'X바이크'는 기존의 싸이클 머신을 X자 모양의 형태로 접었다 펼수 있게 개조한 접이형 '헬스싸이클' 머신으로 그동안 안방이나 거실에서 한자리 차지해 짐 취급만 받던 고정형 '싸이클 머신'과 달리 전면에 2개의 이동바퀴를 부착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공간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더욱이 공효진, 이효리, 김민선, 배두나 등 여자 연예인들이 몸매 관리와 다이어트 비결로 싸이클을 꼽으며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여성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 사진제공 - (주)이화에스엠피     © 김우주
 
 

▶ 무소음 친환경의 워킹머신

적당한 걷기와 달리기는 모든 운동의 기본이자 워밍업이라 할수 있는데 그렇다고 헬스장에 있는 고가의 런닝머신을 구입 하기에는 비용도 만만치 않을뿐 아니라 부피감 또한 크다.

최근에는 고가의 런닝머신 대신, 모터 소음과 전기료 걱정 없는 친환경의 수동 ‘워킹머신’이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가정용 수동 ‘워킹머신’은 전기로 돌아가는 기존의 런닝머신과 달리 마그네틱(자석)의 힘으로 조절되는 강약조절과 운동으로 전기료 부담도 없고 모터소음이 없어 온가족 부담없이 함께 즐길수 있다.

또한 접이식 설계로 레버 하나만 풀고 조이면 손쉽게 접고 이동이 가능해 공간활용 또한 뛰어나다.

 

▶웨이트용 운동소품

웨이트 운동을 통한 근력운동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유지시켜 주고 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근력운동은 기초대사량의 증가로 에너지 소비능력을 발달시켜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며 탄력적인 몸매관리에도 큰 효과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것 보다 근력운동의 비율을 결정해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규칙적으로 병행하는 것이 최대의 운동효과를 이끌어 낼수있다.

최근 스피드, 지구력, 근력운동을 목적으로 실내용 운동소품들이 큰 사랑을 받고있는데 ‘아디다스 하드웨어(adidas hardware)’의 트레이닝 소품은 스트레칭과 근력강화 운동에 필요한 짐볼(Gymball)과 덤벨(Dumbbell)부터 케틀벨(Kettlebell), 트레이닝 매트(Trainig Mat)에 이르기까지 총 40여가지의 제품으로 알차게 구성돼 큰 인기를 끌고있다.

블랙과 레드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방법 또한 간편해 피트니스 전문가뿐 아니라 초보자나 일반인 모두 폭넓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실용적이다.
 
▲ 사진 - 아디다스 하드웨어     © 김우주


 


 

 
  • 도배방지 이미지

스포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