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를 반올림 공정#콘서트’ 1차 본공연 개최

신창훈 기자 | 기사입력 2011/10/13 [16:38]

‘우리를 반올림 공정#콘서트’ 1차 본공연 개최

신창훈 기자 | 입력 : 2011/10/13 [16:38]
[스타저널]
 
 ‘우리를 반올림 공정#콘서트’(이하 ‘공정콘서트’)는 뮤지션, 스텝, 관객의 재능기부(Pro Bono) 활동이 만들어 내는 인문예술학적 콘서트이다.


10월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이어지는 공연에는 2010년 유재하 음악경연 대회, 대학가요제 입상자들과 원모어 찬스, 이한철, 좋아서하는밴드, 블루앤블루, 김현민(페퍼톤스 객원보컬), 해브어티, 이성우밴드, 닥터미라클 ,위대한 탄생 출신의 양정모, 안아리, 김한준 등 20여팀이 출연하고, 기아대책과 함께 자원봉사자 50 여명이 재능 기부한다.

지난 3월 세계 물의 날에 열린 일본지진 구호 공정콘서트는 일본 후지TV에도 소개가 되었고, 4월 여의도 플로팅스테이지에서는 벚꽃축제와 함께 미리 만나보는 콘서트가 열려 2,500명의 인파가 몰렸다. 또한 7월과 8월에는 기아대책과 함께 말라리아 예방 캠페인, 성우 배기성, 탤런트 박신혜, 정태우 씨와 함께 한 Stop hunger 캠페인 공정콘서트, 홍대 인근의 벤제임스카페, 호호미욜 등의 장소 기부로 이색 공연을 수차례 펼쳐 왔다. 최근에는 홍대 놀이터에서 사회적 기업 프리마켓 등과 함께 하며, 젊은이들의 새로운 기부 문화를 형성하는 것이 공연계의 정평이다.

홍대 롤링홀의 공연장 후원으로 내년 2월까지 열리는 공연의 수익금 전액은 캄보디아 우물파기와 아프리카에 말라리아 예방 모기장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우리를 반올림 공정#콘서트’는 생명과 인권, 교육의 핵심 가치를 지닌 Pro Bono 음악 공연으로 2010년 캄보디아에 2개의 우물을 기부한 바 있다.

10월 공연 출연팀 : 양정모, 안아리, 블루앤블루, 해브어티, 좋아서 하는 밴드
 
신창훈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공연 많이 본 기사